센트룸 멀티비타민 퍼 우먼 실버 퍼 우먼

2021. 1. 23. 16:08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센트룸 멀티비타민 퍼 우먼 vs 실버 퍼 우먼

 

언제부턴가 친구들을 만나면 건강 얘기가 반이네요. 그래서인지 저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예전에 비해 많이 높아졌어요. 주로 소화제나 두통약 정도만 상비하고 필요할 때만 복용했었는데요.

 

명절에 받는 홍삼 파우치는 늘 냉장고에서 뱅뱅 돌다가 버려지곤 했는데 요즘은 건강에 좋은 것은 다 맛있어요😋

 

하지만 아직 삼계탕은 어렵다..............

약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집 안을 유심히 보니까 저희 집에도 몇 종류의 약이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센트룸이었어요. 멀티비타민 1일 1정 섭취라고 써 있길래 그 날 이후 매일 한 알씩 복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센트룸을 먹은지 이틀 정도 후부터 만성피로가 사라졌어요. 한 달 집에서 뒹굴어서인지 이 약 때문인지는 모르겠어요.

 

1일 1정을 맛있게 먹다 보니 통이 비어가더라고요. 센트룸을 구입하러 갔는데 센트룸이 여러 종류가 있었어요. 아이용, 남자용, 그리고 실버들을 위한 센트롬도 있었어요. 실버용? & 여성용? 뭐가 다른 거지? 약에 대한 관심이 생기니 성분을 자세히 보게 되었어요. 

 

♬ 약의 모양과 색깔

 

모양과 색깔은 똑같은데 실버용은 S라고 쓰여 있어요. 

 

♬ 약의 효과와 용량

 

여성용은 활력, 정상적인 면역기능,  항산화, 혈액생성, 피부건강에 주력했고요. 112정에 158.8g

vs

 실버용은 활력, 정상적인 면역기능, 항산화, 시각, 뼈 건강에 주력했고요. 112정, 169.6g

 

좀 더 구체적으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  영양 · 기능정보 비교

 

단위는 생략하고 숫자만 비교하였습니다.

 

실버용?  여성용?차이점에 주목하여

영양소의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실버용에서 더 많은 영양소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며 또한 뼈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요해서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 E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합니다.

google.com

비타민 B6는 피부가 헐지 않도록 하며 비타민 B12는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어 악성 빈혈을 예방합니다. 그리고 소화 과정을 촉진시켜 영양소가 잘 흡수되도록 합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하고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혈액응고와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성용에서 더 많은 영양

 

은 체내의  적혈구인 헤모글로빈의 성분으로 산소 운반에 관여합니다. 엽산(비타민 9) 또한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로 철과 엽산은 월경 개시기, 임신기, 출산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철과 엽산은 가임기에 있는 여성에게 더 필요한 영양성분이었군요.

 

제품 설명서와 다음백과사전을 참고해서 글을 써보았는데요.

내돈내산 후기로 의약품은 개인의 연령, 체질에 맞는 안전한 것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거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죠. 몸 건강 마음 건강 꼭 챙기시길 바래요.

2020/12/27 - [일상] - 혈관에 좋은 차

2020/12/25 - [일상] - 마늘빵 만들기

2020/10/30 - [일상] - 숙주 콩나물 단편영화

2020/10/20 - [일상] - 케일쥬스 수세미즙 우엉차

2020/10/05 - [일상] - 추석 과일 열량체크 칼로리

2020/09/22 - [일상] - 모링가 티백 moringa tea bag

2020/09/20 - [일상] - 옥수수 국산 vs 중국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