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이웃집 백만장자 마지막 글 재무상담사의 역할

2022. 5. 9. 12:49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도서]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현명한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현명한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 이 책은 백만장자들의 공통적인 생활습관을 담아놓은 쉽고 흥미로운 도서입니다. 내용이 유익하고 재미있어서 정독하는데 즐

mallangmusic.tistory.com

 

 

[도서]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부를 쌓아주는 6가지 행동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부를 쌓아주는 6가지 행동 저 자 미국 토머스 스탠리, 세라 스탠리 팰로 P. 8 스탠리는 "아무것도 없이 시작해 엄청난 부자가 될 확률은 그리 높지 않다."고 말했

mallangmusic.tistory.com

[도서] 이웃집 백만장자 마지막 글

재무상담사의 역할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p.373

재무 상담에서 인생 전반에 대한 설계로

<전문 재무상담사에 대하여>

 

우리의 재정적 책임과 행동은 삶의 나머지 부분과 얽혀 있다..........(중략).......우리의 삶에 스며 있는 모든 특성과 경험, 어려움, 가족 관계는 재무 관리에 반영된다.

가족, 건강, 결혼, 생활의 문제, 나아가 슬픔과 종교에 이르기까지 재무상담사들은 여러 비재무적 문제까지 고객과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한다.

몇 년 전 재무상담사에 관한 대규모 연구에서 재무상담사의 역할이 코치로 진화하고 있는 현상에 대한 많은 정보를 내놓았다.

......

 

고객들과 논의한 비재무적 문제

개인적 인생 목표(64%)
신체적 건강(52%)
직업과 관련된 문제들(50%)

(이외) 가족 구성원이나 친구의 죽음, 자녀와의 불화, 결혼 생활의 갈등 역시 자주 논의되는 비재무적 문제로 꼽협다.

(즉) 이제는 거래 중심에서 ->관계 중심으로, 판매 상품 중심의 조언에서 -> 총체적 조언으로 재정 자문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

... 그런 경계의 와해로 재무상담사들은 고객의 복리에 초점을 맞춰 전문 지식을 쌓고 이를 잠재적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다.

... 위에 언급된 비재무적 문제들은 성직자나 사회복지사, 심리학자, 의사들이 관리하고 있는 문제들 같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재무상담사들도 종종 이런 문제에 직면한다.

투자와 보험에 관한 지식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해주지는 않을 것이다. 회계, 세제, 금융, 투자 분야의 석박사 학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재무 설계의 임무가 고객이 개인적 인생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인 한, 코칭과 인생 계획 기술은 재무설계사에게 필수가 될 것이다.

그래서 자산관리와 인생 관리가 서로 뒤얽혀 있다는 점을 무시한다면 그들은 시대에 뒤처질 것이다.

 

p.359

이웃집 백만장자가 찾는 투자자문가

 

이 귀중한 서비스를 받기 위해
이웃집 백만장자들은 그녀(젠킨스)를 찾는다.

 

잭(수익만을 목적으로 하는 재무상담사)은 고객이 스스로 할 수 있는 모든 재무 관련 행동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지 않는다. 고객이 투자 관련 결정에 더 자신감을 갖게 해주려고 노력하는 데는 관심이 없다.

하지만 오늘날 정말로 가치 있는 금융 자문 서비스는 고객들이 진화하도록 돕는 것이다.

신의성실 의무를 준수하며 업무 수수료만 받는 재무상담사 젠킨스는 고객의 최대 이익을 위한 것으로, 고객이 장기적으로 성공하도록 돕는다.

젠킨스는 상품 판매량이 아니라 믿을 수 있는 조언자로서 고객들이 더 나은 투자 관련 결정과 행동을 하도록 잘 안내했는가로 성공이 좌우될 것이다.

 

▶ 백만장자들은 이러한 재무상담사를 선별하는 능력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이들보다 금융지식이 더 많다고 합니다. 결국은 주도적인 자산관리를 하고 있다는 의미같아요!!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