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 호수공원 마곡 스타벅스 주차장 테라스

2021. 5. 10. 07:30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마곡  스타벅스 주차장 테라스

 

일요일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다녀왔어요.  토요일에 바람이 엄청 많이 불었는데 그 바람이 황사와 미세먼지를 다 날려주었대요. 그래서 일요일은 감동의 날씨  ㅠㅠ  감동의 5월. 푸르름 !!! 서울식물원 보타닉파크를 다녀온 후  40일즘 지난 후인데 그 새 호수공원이 정리가 많이 되어 도심 속 공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었어요.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입구

마곡나루역 방향에서 들어가는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입구입니다. 조형물이라고 해야하는건지~ 이 작은 물길이 하나의 예술작품처럼 자리하고 있어요. 물론 날씨가 너무도 좋았기 때문에 이 모든것이 긍정이고, 예술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이 곳은 그냥 시멘트 바닥이었는데  이 입구에서 이렇게 물길을 제대로 본건 처음이에요. 물길로 인해 여유가 느껴졌어요.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입구에서 조금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보면 '커피에 꽃을 담다' 이름이 예쁜 카페가 있어요. 이 카페가 이렇게 예쁘게 오픈되어 있는 것도 정말 오랫만입니다.  코로나로 늘 어두침침하게 닫혀 있었거든요. 이번 일요일엔 조명도 예쁘고 테이블에 사람들도 많았어요. 그리고 유리창이 하나씩 다 젖혀 열려 있었고요.  늦봄, 초여름을 느끼게 했어요.  

 

5년 정도 지나야 서울식물원 호수공원이 울창하게 될거라는 말을 들었는데 저는 이 정도로도 매우 만족이에요. 울창함의 풍요도 있지만 아기자기한 잔잔함도 있으니까요.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사진 잘 찍으시는 분 사진 좀 ~~~!!! 평소 핸드폰도 잘 두고 다니는 저라서.. 이 날은 음악을 들으려고 핸드폰을 가지고 나갔는데 사진을 찍지 않을 수 없는 하늘과 초록과 꽃.  제가 사진을 잘 찍지 않는 이유는 이렇게 예쁜 자연을 제가 찍으면 아무것도 아닌것이 되어버려서요.  전 눈으로 많이많이 보는 편이에요. 그래도 얼마전 바꾼 핸드폰 덕에 자연을 훼손하지는 않은것 같아요.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잔디밭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사람들을 피해 사진을 찍어서 사진 안에는 사람이 별로 없는데 많은 남녀노소가 잔디밭에 돗자리 깔고 맛난거 먹으면서 여유를 누리고 계시더라고요.  잔디밭의 사람들. 이 광경도 처음입니다. ㅋㅋ 제가 이 공원을 매우는 아니지만 종종 오는 편인데 늘 썰렁했었거든요.  많이 넓고 평평해서 앉아 놀기에 good! 단, 태양을 피할 수 있는 뭔가가 필요해 보입니다.  곧 제가 돗자리 & 맛난거 사들고 어딘가에 있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 호수공원은 여름밤도 매우 좋아요.  자락자락한 호수가 불빛에 반짝반짝거리고 여름특유의 공기 냄새도 좋거든요.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새

새도 있었어요. 이름을 잘 모르겠습니다.

정말 궁금하네요.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호수를 가로질러 갈 수 있게 돌길을 만들어 두었는데 저 돌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았어요. 작은 물고기들이 보이죠? 역시 이름을 모르겠어요. 들은것 같은데....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물고기

 

서울식물원 호수공원의 호수 찰칵 📸 

 

서울식물원 호수

저는 이 호수공원이 참 좋아요.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은 주변에 건물공사로 눈을 돌리면 포크레인 소리등 도심이 너무 가까이 있어서 삭막함이 느껴져요.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이 공원 주변에서 일하는 수많은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산책을 나오시고 또 사무실에서 내려다보는 공원은 잠시나마 직장인들에게 힐링을 줄 수 있을것 같아요.

 

마곡 7단지 새로 생긴 스타벅스

공원을 나와 걷다보니 핫하게 스타벅스가 들어왔어요. 마곡나루역 맛집들 사이에 스타벅스가 있는데 새로 생긴 이 곳은 정확히 마곡 7단지 앞입니다. 맨 위가 테라스인것 같아 들어가 보았는데요.  3층까지 내부이고 4층이 테라스인데 그 생김새는 아래 사진과 같아요. 그리고 마곡 7단지 앞 스타벅스는 drive thru는 아니고 주차장은 있습니다. 

 

마곡7단지 스타벅스 4층
마곡7단지 스타벅스 주차장

 

서울식물원 호수공원에 한번 즘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겨울 아니고 봄 여름 가을에 가심 좋을것 같아요.  돗자리 & 도시락 가지고요.  아니라면 벤치도 많으니까 앉아서 쉬시기도 하고 걷기도 하고요. 참 공원 주차장 정보는 예전글을 참고해 주세요^^

 

✔ (2021.03.28   마곡동 서울식물원 보타닉파크 Seoul Botanicpark 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