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독립적 인격체다

2024. 2. 16. 08:23영화.도서

728x90
반응형

나는 독립적 인격체다

나는 독립적 인격체다

 

 

나는 독립적 인격체다.

내가 스스로를 존중하면 내 안에 나를 사랑하는 자존감이 생긴다.

 

누구의 의견도 당신을 대신해 의사결정을 할 수는 없다. 스스로 판단하고 공부하고 결정해야 한다.

 

스스로 거물이 되어

남이 당신을 자랑하게 만들어라.

 

세상의 권위를 존중하되

의심하는 태도를 끝나는 날까지 유지하기 바란다.

 

절대로 길들여지지 말고

스스로 규칙을 만드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김승호 <돈의 속성>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