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몰래보기 앱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2024. 2. 14. 22:55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카카오톡 몰래보기 앱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카카오톡 몰래보기 기능이 어느 정도 대중화 되었는지 모르겠다. 이 기능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본다.

 

카카오톡 몰래보기 앱이 있다는 것을 세 달 전 즘 알게 되었다. 혹시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 싶지만

 

뭐냐면 대화상대가 보낸 메세지를 이 앱을 통해 보면 원래 대화창에 1이 사라지지 않고도 메시지를 볼 수 있고 상대가 대화 중 삭제한 메시지까지 볼 수 있다. 즉 상대는 삭제를 했지만 이 앱에서는 삭제가 되지 않는 것이다.

 

 

오~~ 이런게 있네!! 호기심 뿜뿜!!

꽤나 복잡한 절차를 밟아 앱을 깔았다. 하지만 얼마 사용하지 않고 앱을 지웠다.

 

물론 1이 사라지지 않게 할 만한 일이 별로 없거니와 더 중요한 것은 상대가 삭제하고 싶은 내용까지 굳이, 꼭 봐야만 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삭제하는 이유야 많겠지만 그게 아무것도 아닌 이유라 해도 상대가 삭제하고 싶어 삭제한 거니까.

 

누군가는 직장 단톡방등 원치 않는 대화상황에 잘 활용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그렇다 해도 나의 경우는 거추장스럽기까지 해서 지웠고. 너무 짧게 앱을 사용해서 삭제한 내용을 본 적은 없다. 

 

이름 그대로 몰래보기. 몰래 뭘 본다는 건 마음이 불편하다. 

 

궁금하면 그냥 뭘 삭제했는지 물어보면 되고 아니면 그냥 삭제할 만하니 삭제했나 보다 하면 된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