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배경화면 설정하기

2020. 12. 17. 01:50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오늘 처음 ZOOM 화상회의 호스트가 되어보았다. TRY!  

이번 집콕엔 할 일이 왜 이리 많은지 시기에 맞지 않게 콧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원래 죽을상을 하고 있어야 하는데.,,,

"미친 건가......" 농담이지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한다. 빨리 백신 나와서 이 콧노래가 계속되었으면 좋겠다.

 

갑자기 ZOOM으로 음악이론 수업을 하면 분위기가 더할나위 없이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하루 이틀 미루다 안하게 될 것 같아서 지난주에 일단 공지를 먼저 했다. 

"안녕하세요 (....) ZOOM으로 이론 수업을 하려고 합니다. 주 1회씩 두주간 하겠습니다.
신청하시는 분만 수업을 할께요!"

O ! 생각보다 많은 어머님들이 좋아하셨다. 문자를 보내자마자 바로바로 답장이 왔다. 바짝 정신 차리고 가장 좋은 환경을 위해 이것저것 만져보고 검색해서 적용해 보았다. Wa! 좋은 기능이 많다. 큰 화이트보드도 사놨는데 자체에 화이트보드 기능이 있다. 훨씬 깔끔하다. 어떻게 보면 나를 위한 수업이기도 하다.

 

ZOOM 배경화면 설정하기 / PC 사용

편리했던 점 중 하나인데 배경화면을 설정해 두면 송출되는 화면 배경이 내가 선택한 이미지로 설정되어 내가 어디서 강의를 하는지 공개되지 않는다. 주변이 좀 지저분해도 이미지가 뽀샤시하다면 나는 뽀샤시한 공간에 있는 효과가 있다.

 

설정은 아주 간단하다.

 

1. 다운로드 된  ZOOM를 클릭하면 나오는 첫 화면이다. 여기에서  오른쪽 꼭대기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클릭한다.

2.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중간즈음 있는 '배경 및 필터'를 클릭!

 

3. 들어가서 원하는 배경을 선택한다.  + 를 클릭하면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을 사용할 수 있다.

 

 

4. 깔끔하게 배경만 설정해도 되고 더 재밌는 기능을 추가하고 싶다면 가상 배경 옆에 있는 '비디오 필터'를 클릭한다.

 

맨 아래 '내 비디오 미러링'은 좌우를 바꾸는 기능이다.

편의상 배경화면을 설정하기는 하지만 비디오 필터 기능은 수업용으로는 적절하지 않아서 나는 가상 배경만 사용하였다.

 

zoom 사용 후기   

이렇게라도 아이들을 만나서 피아노소리를 듣고 음악이야기를 하니까 기분이 매우 좋다. 피아노 수업은 다른 과목에 비해 ZOOM 수업을 함에 있어 한계점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역시나 음악이라는 더 넓은 카테고리로 시선을 넓혀야 한다.

생각보다 힘들다는 점도 중요한 후기다.

나는 오늘 온종일 엉덩이 부자 된것 같다. 

내일 ZOOM수업도 화이팅!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킷리스트  (8) 2020.12.25
부자되는 방법  (19) 2020.12.20
  (31) 2020.12.18
행복을 찾아서  (22) 2020.12.16
첫눈  (32) 2020.12.13
청각손질법  (8) 2020.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