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 장단점 이용 후기 과정생략

2023. 12. 29. 03:57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헤이딜러 장단점 이용 후기 

과정생략

 

 

타던 자동차를 헤이딜러를 통해 팔았다. 헤이딜러의 장점은 한마디로 간편, 깔끔. 

 

과정은 생략하고 장단점 간단 후기를 올려본다.

 

 

장점

1. 딜러를 직접 만나지 않아도 된다. 모르는 분야에 대해 딜을 한다는 것은 어렵다.

 

2. 현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된다. 내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 장소까지 앱에서 예약하면 전문진단사가 오신다. 난 여자분이 오셨는데 매우 친철했다. 그리고 진단기준에 대해 알아듣게 설명해 주셨다.

 

3. 진단 후 거의 바로 시작해서 48시간 동안 전국 딜러들이 제시하는 실시간 가격이 올라온다. 올라오는 가격이 꽤나 흥미진진하다. 딜러끼리는 가격을 알 수 없어 경쟁은 아니다. 

 

4. 시간을 충분히 준다. 가격이 올라오는 시간 총 48시간. 지켜보다가. 그중 내가 원하는 최고가를 선택할 시간을 3일 준다. 결정 후 탁송 날짜와 시간도 5일 내로 앱에서 예약한다. 합하면 총 10일!! 이 모든 것이 앱에서 이루어져서 좋았다.

 

 

최종 자동차가 명의이전 되었다는 소식 후 자동차말소등록사실증명서가 앱에 업로드되었다. 명의이전이 완료되어야 보험을 해지할 수 있다. 

 

5. 채팅문의가 비교적 잘 이루어진다. 채팅문의 메뉴는  아래 사진을 보면 오른쪽 상단 세줄 클릭!! 맨 아래 있다.

 

6. 동의 후 필요서류가 자동으로 전달된다.  그리고 신분증 사진도 업로드하면 된다. 나는 채팅란에 신분증 사진을 찍어 올렸다.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 원본만 차를 가져가시는 기사에게 전달했다. 단, 법인사업자등 예외도 있다.

 

7. 기사가 관련기관과 통화 후 바로 파는 사람 통장으로 입금이 된다. 입금액을 확인했다고 하면 지체 없이 바로 출바알~~~ 잘 가라~~~

단점

1. 통화를 원했는데 통화가 정말 어려웠다. 채팅으로 설명 몇 번하다가 해결이 안되서 통화 원한다고 컴플레인조로 반복 요청했더니 담당자가 연락을 주셨다. 이 분도 친절하긴 하셨다.

 

2. 개인적 불편사항이었을 것 같은데 나는 현금 영수를 위해 전자계산서를 발행해야 했다. 이 과정이 차를 파는 과정보다 더 복잡. 물론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었더라면 홈택스에서 한방에 끝났겠지만 개인 공인증서로는 홈택스에서 처리가 안된다.

 

담당세무사에게 도움을 요청했는데 해주실 수 없는 항목.

 

대체방법

1. 종이계산서를 작성해서 인감도장이나 사업자직인을 찍어 등기로 발송.

2. 관할세무서 가서 처리.

3. 은행 가서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 하지만 평소 쓸 일이 없다. 그래서 내일 세무서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것만 됐으면 정말 완벽 깔끔함이었을 텐데 아쉽다. 

 

결론

 

 

내가 선택한 가격에서 추후 감가 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다. 맘이 편함.

 

차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에겐 적격이라는 생각이다. 가격딜보다는 객관적 평가와 나의 선택이 전부! 

 

오랫동안 잘 탄 내차가 안전하게 탁송완료 되었다는 알림. 또 오늘 최종적으로 명의이전이 완료되었다는 알림도 떴다. 

 

진행과정 중 내가 해야 할 것, 주의해야 할 것. 필요서류등!! 쉽고 간편하게 핸드폰 앱 참 잘 만들었다.

 

 

헤이딜러 - 중고차 세로고침

 

www.heydeal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