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 다이어트 몸무게 변화 체력

2021. 7. 5. 10:31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조깅  다이어트 몸무게 변화 체력

목디스크로 건강에 대한 생각이 남달라져서 그 동안 해결하지 못한 나의 살들과 이별을 하고 보다 단단한 체력을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의사의 조언대로 저녁 조깅을 시작했습니다.  한번 아파보니 몸이 알아서 나가더라고요.

 

6월 8일 ~ 7월 5일 몸무게 그래프

 

숫자를 공개할 수준은 아니라 그래프만 올려봅니다.  우하향 그래프는 화면을 압축 했기때문에 경사가 훅! 내려갔는데 실제로는 완만합니다.  마지막에 갑자기 훅! 오른 저 빨간 수치는 지난 주말의 흔적입니다. 


 

때마침 날씨가 너무 좋은 때고  음악과 함께하는 한 시간 반 걷는 시간은 양질의 시간입니다.   퇴근 후 9시에 나가서 돌고 오면 10시 30분 ~  이 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걷고 뛰고 하는 모습이 보기에도 참 좋습니다. 같이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어요. 

 

 

걷기 전에 저녁을 먹기가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지난  2주간 저녁은 수제 요거트였습니다.  그 외 식사는 자유롭게 했고 밀가루는 먹지 않았습니다. 

 

조깅 다이어트 수제요거트

 

건강을 위해 간헐식 단식을 권하는 유튜버들이 많았는데  '지속력'이 중요할것 같아 제가 즐겁게 할 수 있는 것만 선택했습니다.  지금 패턴은 유지할만 합니다.  블루베리는 코스트코에서 구입하는데 어디거보다 가장 달아요.  '가성비 갑'

 

조깅 다이어트 블루베리

 

 

조깅 다이어트 콜라겐

 

이왕 달달하니 맛있게 먹고 싶어서 꿀도 넣어보고 했는데 집에 이것이 있더라고요. '어린 슈퍼 콜라겐'  누가 샀는지 마침 있길래 하루 권장량 두 봉을 슈뤼릭~~ 뿌려서 콜라겐 섭취까지 perfect !!  

 

 

결론

아침수영 한시간 + 저녁조깅 한시간 반  +  저녁메뉴 수제요거트는  몸무게 변화에  큰 도움이 된다.

더 중요한건 !!  체력. 한시간 반씩 걸은 이후로 체력이 좋아졌어요.  체력이 조금씩 받혀 주니까 누구를 위해서가 아니라 내 자신이 편해지는것 같아요걷기는 이번주도 컨티뉴!!  함께 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