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수육 삶는 법 간단요리 건강한 요리

2022. 1. 23. 20:15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돼지수육 삶는 법 

간단요리 건강한 요리

 

안녕하세요 봄이 다가 오네요 

낮이 길어지고 있는 것 느끼고 계시져^^

 

 

오늘은 저의 근육탄탄을 위해

돼지수육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수육은 물에 삶는 고기 요리를 말한다고 해요.

 

육지고기 잘 모르는 일인이라

지인이 보내준 레시피대로 했는데

 

wow!! 성공했어요!!

정말 그대로 ~~

이거 하려고 녹차티백도 일부러 샀어요ㅋㅋ

 

재료

보쌈용 돼지고기(앞다리살사용) 600g

사과반개, 양파반개, 대파1대

녹차티백1개, 계피(가루) 쬐끔,

소금(구운소금사용)

 

방법

1. 고기 빼고 모든 재료를 찬 물에 넣어요.

생대파가 없어서 냉동보관 되어 있던 대파 사용했어요.

소금은 간간할 정도로 조금만 넣어주세요!!

2. 부글부글 끓여줍니다.

3. 고기를 흐르는 물에 한번 헹군 후

끓는 물에 풍덩 넣어 주었어요!!

4. 고기를 넣고 다시 끓기 시작할 때부터

40분 더 끓여 주세요.

건강한 요리 돼지수육 완성!!

혹시 덜 익었나 했는데 잘 익었습니다.  

색깔이 깔끔한 것이 만들기도 쉽고

식감이 야들야들 매우 부드러웠어요.

사실, 제가 육지고기 냄새에 익숙하지 않아서 

냄새는 좀 났어요. 그런데

이 냄새를 고소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어서요ㅋㅋ

냄새가 난다고 해야할지 안난다고 해야할지 ~

 

돼지수육  간단요리 건강한 요리

뜨쟈쟌~~!!  고기 많이 부드럽다~~~

저의 최애 side dish는 

각종 야채 + 들기름듬뿍  + 횟집용 초고추장!

 

근육탄탄 수육 맛있게, 건강하게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