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측정 결과 건강한 몸 만들기

2022. 2. 26. 17:25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인바디 측정 결과

건강한 몸 만들기

 

안녕하세요^-^

몇번 언급했지만 작년 5월에 왼쪽 목디스크 진단이후로 몸에 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만약 시간을 되돌린다면 디스크 전으로 돌아가서 자세를 바르게 하고 싶을 정도로 이 놈의 디스크 불편합니다. 안아픈거 같은데 아파요. 

 

모두 바른자세 !!

몸균형에는 필라테스를 백이면 백 다 추천 하더라고요.

그래서 기구필라테스 5:1 수업을 등록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정기적으로

인바디를 체크하게 될것 같아요.

눈바디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수치가 동기부여도 되고 재미도 있으니까요

 

제 인바디 결과도 공개해봅니다.

결과 공개, 마니 고민했어요.

하지만 좀 더 부담감을 가지기 위해

앞으로 몇 번은 측정값을 올릴 예정입니다.

 

오늘은 인바디 처음 글이라

사족이 좀 달릴것 같아요 ^^

 

1. 전체 점수

전체 결과는 내가 생각한것보다 몸상태가 완전 저질은 아니다. 인바디 점수가 83점 !!

 

근육이 매우 많은 경우 100점을 넘을 수 있다니 점수가 썩 좋지는 않지만 예상은 한 50점 정도였다.

 

일주일전에 한번 체크하고 이번이 두번째인데

inbody 라는 어플에서 자동으로 비교해 주었다.

 

2. 키와 몸무게

키 159 ~ 160 / 159로 입력

나는 통통한 돼지!!

그래도 지난 설날의 여파로 해결되지 않던

2kg에서 0.9kg 감량되었으니 이제 1kg만 더 빼면

명절 전으로 돌아간다. 얏호 !!

 

목표 몸무게는 50 ~ 52kg 사이를 유지하는 것. 

ㅎㅎ 이게 왜이리 어렵지. 지인말로는

굶어서 이 단계를 한 번 넘어야 한다는데

나는 먹으면서 할거다 !!

 

3. 골격근과 지방분석

 

표준체중 강인형 D자 

날씬하면서도 근육이 탄탄하게 잘 다듬어져 있는 형태로 강인한 유형입니다. 체성분 균형 관점에서 체중조절을 할 필요가 없지만 저체중 강인형에서 서술한 바와 같이 지방량이 과도하게 저하되지 않오록 주의를 요합니다.

 

4. 비교 분석 (2월 14일 : 2월 25일)

 

✔ 체중은 0.9 kg 감량 되었고

기초대사량과 근력량은 상승 (좋아진 점)

 

내장지방은 10이상이면 내장지방형, 복부비만.

나는 4니까 양호한 편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다 그래프가 상승!

(잘 모르겠는데 느낌상 좋아진 점 같음)

 

복부지방률 0.85이상이면 복부비만.

나는 0.77로 표준 범위 (0.75~0.85).

표준 이하로 내려가고 싶다.

체지방량, 체지방률 감소 더 좋아진듯 !

 

첫 인바디 글 마무리합니다

저~ 솔직히 이 숫자들을 바꾸려고

노력하진 못할것 같아요. 

저는 스트레스 받으면 먹어야 풀려요.

 

운동하고

조금만 생각하고 먹으면

좋게 바뀌겠죠!!

✔ 정확한 인바디는 공복에, 운동 없이,

맨발로 등등 조건이 많더라고요.

 

그러니 인바디는 가벼운 재미로 봐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나이에 따라서도

표준 수치가 달라지나봅니다.

제 나이? 먹을만큼 먹었습니다 😝

 

모두 미리미리 건강하세요.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