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찌개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레시피

2021. 5. 19. 07:00요리

728x90
반응형

맛있는 순두부찌개 !!

오늘의 메뉴는 순두부찌개입니다.

순두부찌개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레시피

백종원 순두부찌개 따라하기

재         료

순두부찌개 백종원 재료

저는 2인분을 만들었기 때문에 모든 재료를 두배로 준비했습니다. 백종원 순두부찌개가 궁금해서 완전 똑같이 하려고  저울로 g까지 맞췄습니다. (쪽파가 빠졌네요. 그리고 껍질채 바지락 대신 냉동되어 있는 조갯살과 미더덕을 사용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더덕은 순두부찌개에 안어울립니다,,,) 요리순서는 백종원 레시피 그대로입니다. 

순두부찌개 재료

요 리 순 서

 

1.양파,쪽파,대파는 잘게 썰어둡니다. 

2.참기름에 다진 돼지고리를 달달 볶습니다. 책에는 뚝배기를 사용하라고 합니다. 저는 두꺼운 냄비에 했습니다.

3.돼지고기가 익으면 양파, 대파를 넣어 함께 볶습니다.

4.간장을 넣어 색을 넣어 줍니다. 

5.물을 부어 끓입니다.

6.바지락, 소금, 설탕을 넣고 계속 끓입니다.

7.다진 마늘을 넣고 순두부를 숟가락으로 떠서 넣습니다.

8.달걀을 깨뜨려 넣고 쪽파와 후춧가루를 뿌립니다.

 

......맛없어 보이죠??? 😓   빨간 기름이 좌롸롹 ~~ 흐르는 순두부찌개를 먹고 싶었는데 이번에는 실패한것 같습니다 ㅠㅠ 저희집 고춧가루에 문제가 있나봐요(고춧가루탓......)   

 

요리순서는 백종원 레시피 그대로입니다.

순두부 찌개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순두부 두개 샀으니까 다른 하나는 식당표 순두부찌개로 제대로 만들어 보려고요. 그리고 저는 육지고기를 별로 안좋아해서 돼지고기를 빼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와 비슷한 분 손!!

 

순두부찌개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여기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