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물향기수목원 도르프카페 독산성과세마대지

2020. 10. 2. 23:56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추석 잘 보내셨나요?

추석 때 모였던 가족은 각자의 집으로 돌아가고  예정대로 새벽 한적한 시간에 근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몇 군데 후보지가 있었는데 그 중 오산 물향기수목원을  다녀오기로 결정했습니다.

오산은 처음이었어요. 경기도 중 서울보다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네비게이션에 늘 의지해서 운전을 하지만

그래도 어디즘 위치하고 있는지 정도는 지도를 통해 확인하고 출발합니다^^

 

도르프 커피

 9시 문을 여는데 사람들이 모이기 전에 돌아보려고 30분 일찍 도착해서

커피 마시며 대기 하고 있었습니다.  모처럼 연휴니 느긋하게 쉬듯 나들이도 하고 싶었어요.

얘기 나누다보니 드르륵~~ 관리하시는 분이 문을 열어주시며 '들어가 손짓'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입구에서 주차료 미리 정산하고 주차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주차료는 3,000원 / 경차 1,500원 바로 주차장이 보여서 좋았습니다. 주차 후 다시 입장료 결재. 입장권 보이시죠?

주차 후 입장 시간 9시 07분! 일찍 온 이유는 차 안막히는 시간대와 코로나 때문이었습니다.

 

입장료 어른 1,500원 × 2 해서 3,000원 / 9월10월 이용가능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전체적으로 정돈이 잘 되어 있어서 한적한 아침의 상쾌함을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목원 밖으로 보이는 고층 아파트들이 아쉬움이 있었지만 반대로 고층 아파트들 사이에 꽤나 넓게 잘 꾸며놓은

수목원이었어요. 특히나 나무로 된 산책로가 수목원의 운치를 더해 주었습니다.

무보정 아침 햇살

좀 더 걷다보니 연인들이 "나 잡아봐라" 사진을 찍고 있더라고요. 그 길을 걷다보니

물방울 온실이 보여요. 오픈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실내보다는 실외가 줗아서 예쁜 외관 사진만 남겼습니다.

아담한 온실과 주변 나무들도 관리를 잘 받고 있는것 같아요.

물방울온실

분재원도 있습니다.  분재라는 것은 나무를 화분에 심어서 작게 키우고 거기서 열리는 꽃과 열매를 보게 하는 것이래요.

새가 "짹짹짹 " 사람이 별로 없어서 아침소리 상쾌 소리를 만끽했습니다.

중간에 그네가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흔들흔들' 잠시 휴식. 이른 시간에 오니 여러모로 좋았습니다.

 

분재원에서 들리는 아침소리 상쾌 소리

청둥오리, 사마귀, 청설모, 고양이, 지렁이...나름 구경 많이 했습니다^^

12시 즈음 되니 사람들이 몰려 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럴줄 알았어!' 다음 코스로 가야죠.

정해지지 않은 코스라 맛있는 커피 한잔은 해야지 하고 오산카페를 검색했습니다.

너무 많은 정보보다는 괜찮다 싶은 곳으로 딱 결정하고 네비를 찍으니 근처였어요.

도르프 커피 DORRF COFFEE 베이커리 카페

 

꼭대기 테라스로 가니 폭신한 돗자리, 담요, 좌식테이블이 취향에 따라 사용하도록 한쪽에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여기도 사람이 없어서 먼 산 바라보며 인생수다 하다가 드러 누워 하늘도 보았네요.

"코로나 빨리 끝났으면 좋겠구먼" 결론은 또 이렇게..ㅠ  그만 말하고 싶은데..이제 그만 말할래요 ㅠ

 

도르프커피

버거랑 잔득 먹고 드러누워 하늘 보다가 보니 사람들이 슬슬 또 몰려옵니다.  

벌떡 일어나 주변 산을 검색합니다. 먹었으니까 몸이 웃게 해줘야죠~

독산성과 세마대지가 있습니다.  이 곳은 우리나라 사적 140호로 지정된 삼국시대 성곽이라고 합니다.

샛길 입구로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예정에 없던 곳이라 샌들을 신고 갔는데 꽤 가파른 산이었어요.

당장 내려오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친구와 함께 갔으니 끝까지 함께 해야죠.

최선을 다해 올라갔는데 올라가길 잘 했어요.

막상 가다보니 금방 올라가더라고요. 그리고 꼭대기에서만 누릴 수 있는 전경!

 

앗!!!!!
요기서 문제가 발생. 오던 길로 내려 가던지, 아님 주변분들께 길을 여쭤보고 내려가야 하는데 대충 묻고 감대로 내려
가다보니 산을 올라갔던 주차장이 아니라 다른 주차장이 나오는거예요. 진땀,,,,다시는 이러지 않기로 했는데,,,,
습관이 잘 안고쳐지네요. 정신 차리고 물어물어 30분을 걸으니 도르프커피가 다시 나오고 더 걸으니 찾던 주차장이
나왔어요. 그래도 찾아가는 길에 쓸데없는 농담해가며 많이 웃었습니다.
어머니가 제일 좋아하시는 코스모스도 발견했습니다.

 

흐드러진 코스모스

어느날인가 "코스모스 한들한들 피어있는 길 ♬" 이 노래가 나오는데

어머니가 본인이 제일 좋아하는 꽃이 코스모스라고 하셨어요. 

우리 어머니와 잘 어울리는 꽃~ 코스모스를 찍는데 친구가 시골이라 해지면 무섭다고 빨리 가야한대요.

그렇죠. 정신 차려야죠. 내 차에 딱 앉기 전까지는~

그래도 금방 주차장 찾아서 차도 막히지 않고 무사히 집에 도착했습니다.


매일 집콕하다가 새벽부터 즐거운 나들이었습니다. 태풍 때문인지 요즘 공기도 맑고 날씨가 참 좋습니다.

자영업자인 저로서는 2020년도가 계획에도 없고 내 의지와도 상관없이 롤러코스트를 탄 기분입니다.

생각도 기분도 오락가락. 속은 미식미식.

그럼에도 하루하루 잘 살아내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들 덕분에,

또 나 자신을 쓰담쓰담 "수고했어 오늘도!"

 

물향기 수목원 억새풀

 

추천 코스

9시 물향기수목원 → 11시 30분 도르프 커피 → 2시 독산성( 1시간 정도. 힘들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