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첫걸음

2020. 10. 8. 23:14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올해 초부터 코딩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음악이론을 재밌게 제작해서 저에게 피아노를 배우는 학생들이 저의 잔소리 없이 이론을 배우게 하고 싶었고

두번째는

음악치료에 관한건데 이건 좀 복잡다양한 이유입니다.

 

코딩을 배워야겠다고 생각하고 이것저것 찾다가 알게 된 강의. 생활코딩.

유튜브에 무료로 깔끔하고 자세하게 강의가 올라와 있더라고요.

 

컴알못인 저. 와우!!!

 

이 분은 강의를 저같은 초초초보도 알아들을 수 있게 하세요.

물론, 이제 한걸음 아장!도 하기 전이라 더욱 그럴수도 있겠지만요.

저는 1단계 듣는것도 몇번이나 듣고 실습 해 보고 그랬어요.

 

1단계 web1 HTML 과정을 저 자신의 내용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도중 하차 없이 끝까지 가려면 내 얘기가 필요해요.

이것이 쌓이면 또 하나의 나의 기록물이 되겠죠.

 

제가 생각하는 캐릭터 이런거 배우는건 멀었겠지만 좀 똑똑해진 기분입니다.


아직 web1 HTML 다 마스터 못했어요.

몇 달 전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이게 공부다보니 몸을 비비꼬며 한 두달 쉬었네요ㅎ

 

처음 저의 web 내용은 <미래> 인데 아직 링크 거는 방법을 몰라요 ㅋㅋㅋ

어서 링크 거는 방법을 배워보것습니다!  이번엔 만드는 것으로 만족!

 

이미 많은 분이 보셨을거라 예상되지만 혹시 저와 비슷한 분을 위해 공유해봅니다.

 

 

 

 

노트정리를 어려워하는 사람, 정리하느라 힘들었습니닷!

블로그 시작하고 보니 살과 피가 되는 공부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