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빵 만들기

2020. 12. 25. 22:07요리

728x90
반응형

[후다닥 베이킹] 마늘빵 만들기

 

바삭 달달 마늘향 가득한 마늘빵

♥ 마늘빵 만들기는 저 아래부터 시작됩니다.

 

집에 강력분 밀가루도 있으니 바게트를 먼저 만듭니다. 사실은 남은 강력분 밀가루를 다 없애고 싶었습니다. 

레시피는 간단하지만 역시 발효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8월에 간단하게 빵 만드는 법을 포스팅했네요.

 

2020/08/22 - [일상] - 간단한 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간단한 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깊이 우려내는 맛, 센치를 잘 맞춘 길이....이런 건 너무 어려워요. 레시피대로 하다가도 그냥 뚝!딱! 내 식대로 하게 되더라고요. 얼마전부터 뚝!딱! 만들어 먹는 빵이예요. 치즈가 엄청 들어가서

mallangmusic.tistory.com

ㅋㅋ 에어프라이어에 알루미늄 호일을 저렇게나 많이 쓰다니.  알루미늄 호일은 살짝 덮는 정도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체를 다 싸는 건 NO!!  

 

오늘은 더 간단하고 깔끔한 레시피를 발견했기 때문에 더 나은 방법을 선택했습니당!!  결과도 만족 !!

 

● 재료

강력분 150g    통밀 50g    설탕 10g   소금 5g 

드라이이스트 3g  물 190g  이대로 계량하면 적당해요.

 

방법

제가 참고한 블로그를 아래에 링크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오늘의 목표는 마늘빵이기 때문이죠!! 그럼 재료는 왜 썼지!!! ㅋㅋ 그냥 놔두겠습니다 !  

 

발효 총 130분 후  반죽, 발효 상태입니다. 쨘잔~ 너무 허옇다. 부끄럽네요.

 

에어프라이어 예열 200도 3분

반죽 넣고 200도에서 5분 돌리면

점점 잘 생겨진 빵이 되어 갑니다. 

 

위 상태 확인 후 다시 180도에서 18분 ~ 20분. 시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완벽한 겉바속촉이 되었습니다. 

람마다 다르겠지만 소금이나 설탕의 양은 조절하셔도 됩니다.  저는 적당했습니다.

 

 

이렇게 하고 보니 그냥 크림치즈 발라 먹을까 조금 갈등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새해에는 결심한 것을 지키기로 했으니까 미리 앞당겨 실천해 보기로 했습니다.

 

 

마늘빵 만들기

늘 그렇듯 제가 만드는 요리는 후다닥, 간단입니다. 제가 하면 누구나 다 하는 겁니다. 

 

● 재료 

 

간마늘   파슬리가루   소금   

무염버터. 집에 가염버터가 너무 많아서 소금 대신에 가염버터를 사용했는데 짰습니다. 

연유나 설탕이나 꿀. 저는 연유는 살 찌니까 집에 아예 없습니다.  그래서 설탕 사용했습니다. 충분한것 같습니다. 

 

마늘과 달달한 맛이 더 궁합이 좋으니 소금은 조금만 넣어 주세요!

 

● 방법

 

1. 상온에 둬서 진득진득해진 버터( 저는 냉동실에서 바로 꺼냈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30초 돌렸습니다. 물이 되지 않게 주의!) 위 재료를 다 넣고 진득진득 골고루 저어 주세요.

2. 바게트에 골고루 원하는 느낌으로 펴 바르세요.

 

 

3. 예열된 에어프라이어 170도에서 8분~10분 구워줍니다. 처음에 8분 했는데 다 익긴 했지만 바삭한 느낌이 덜 했고 그래서 두번째는 10분 했는데 탔어요. 맛은 10분이 더 좋더라고요. 마늘빵은 식감이 중요하니까요. 

 

가운데 빵은 탔죠? 쬐끄만 것들은 조금 더 탔어요. 그래서 더 바삭해요. 

 

 

바게트는  발효만 130분. 그런데 발효하는 시간에 다른 일도 할 수 있죠. 왔다갔다 몸이 바쁘긴 하지만요. 만약, 마늘빵만 만든다면 1시간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맛은 성공이예요. 바게트도 마늘빵도!!

 

요리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빵 만들기 끝!!

 

 

바게트  2020/12/18 - [일상] - 빵

 

빵 & 쿠키 바게트 (baguette) 용인 나들이 한 날 '홍대의 커피' 중독성이 강한 빵. 밀가루. 설탕. 버터 삼합의 힘이겠죠^^ 프랑스의 대표적인 빵. 막대기 모양처럼 생겼다고 해서 프랑스 말로 지팡이,

mallangmusic.tistory.com

sahastar.tistory.com/134

 

집에서도 만든다 홈메이드 바게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0^ ) 오늘은 바게트 레시피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당~ 바게트가 간단해 보여도 알고 보면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죠~ 저도 바게트 만들면서 많은 실망을 했었는데요;; ㅎㅎ 집에서 만

sahast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