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4개월 경과 증상완화 치료과정

2021. 8. 31. 10:34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목디스크 4개월 경과

증상완화 치료과정

목디스크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목디스크 4개월 경과 증상완화 치료과정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담을 글로 남겨봅니다.

발병시기 2021년 5월 중순
진 단 왼쪽 목디스크. 4,5번 (인가.....).
엑스레이촬영 결과로는 경미한 상태였지만 근육뭉침이 동반되어 통증은 심했습니다.


관련 이전글
▶ 목디스크 치료 4주차 원인과 증상 처방
▶ 목디스크 치료 5주차 신경검사

 

일단,, 제가 평소 자세가 참 안좋았습니다.

🌞 낮에는 다리를 꼬고 허리를 비틀어 오른쪽이 기울어지게 앉아 일했습니다.
🌙 밤에도 의자 위에 다리 올리고 허리를 비틀어 오른쪽이 기울어진 상태에서 컴퓨터를 하였습니다.

현재상태는
8월부터 많이 좋아지더니 근래는 어디 아팠나 잊어버릴 때도 있습니다.  특히 안아플때는 수영할 때, 돌아다닐 때 등 움직일 때이고 아플 떄는 낮에 일 할 때입니다. 일 할 때 예전 자세가 가장 많이 나오거든요.

 

치료과정

1. 초반에는 걷는것이 가장 좋다고 해서 걷기 시작했어요. 20분씩 걸으라고 했는데 20분은 어딜 걷고 와야할지 몰라서 그냥 1시간 30분씩 매일 걸었습니다. 저절로 체중이 줄어들고, 체력이 조금씩 좋아지긴 했는데 통증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았어요 🤣 이렇게 어떻게 사나 싶었습니다. 🤣🤣

2. 2주~3주 지나면서 걷기 대신 근력운동을 시작했는데 거짓말처럼 하루만에 통증이 급감했습니다. 근력운동 효과 좋은것 같아요. 유튜브에서 등운동, 목디스크를 위한, 척추를 위한 운동을 검색해서 제가 할 수 있는 것. 딱 세가지만 정했습니다. 저녁에 매일 했고 근력운동을 하고 나면 통증이 많이 사라졌어요. 자신이 할 수 있는 운동을 골라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근력운동의 주된 필요성은 군살을 없애주는 것인줄만 알았는데 그것보다 근육이 뼈를 지탱해주는 중요한 역활을 하기 때문이더라고요. 예를 들어 엎드려 양다리를 뒤로 들어 올리는 동작을 할 때 이 운동은 눈으로 보기에는 힙업동작 같지만 이것이 척추를 지탱해주는 근력을 키워준다는 것입니다.

 

3. 폼롤러를 이용해서 등근육을 풀어주고 가슴을 열어 어깨를 펴주는 동작을 꾸준히 하였습니다.

 

=>> 결론적으로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에서 효과를 봤습니다. 

pxhere.com

 

5월부터 7월까지는 책상에 거의 앉아 있지를 못했습니다. 컴퓨터든 뭐든 시작하면 금새 아파오기 시작했거든요. 디스크는 통증도 통증이지만 메스꺼움이나 어지럼을 조금씩 동반하기 때문에 기운이 없어지고 기분도 다운되고 그랬어요. 진단을 받기 전에는 이것이 디스크 때문인지 몰랐는데 원인을 알고나니 다행이다 싶어요. 

 

이렇듯 목디스크 진단이 득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스물스물 통증이 느껴질 때 그에 대한 자세 교정이 바로 됩니다. 지금처럼 한시간 이상 컴퓨터를 해도 자세가 무너지지 않아요. 아픔에도 得이 있네요^^

 

처음 병원 갔을 때 디스크는 완치되는 병이 아니라고하여 적잖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좋아진다고 하셨는데 맞는것 같아요.  목디스크 외 묵직한 어깨 눌림이 있으신 분들,, 등근육을 위한 운동과 스트레칭 꾸준히 하시면 어느샌가 통증이 계단식으로 뚝뚝 감소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 8월 마지막 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