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테이토 에그 또띠아 피자 순두부찌개 베테랑 주부의 손맛

2021. 9. 11. 23:23요리

728x90
반응형

포테이토 에그 또띠아 피자  

순두부찌개  베테랑 주부의 손맛

 

언니와 남동생은 둘 다 요리에 관심이 많고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요. 신기하게도 많은 면에서 공통점이 많은 두사람인데 저는 옆에서 심부름 해주고 그러면 뭔가 꿍짝이 잘 맞는것 같아요. 

 

🍕🍕

남동생의 유튜브 영상을 올려봅니다. 이건 올릴 계획이 아니었는데 요리에 관심이 많은 남동생 인증입니다. 원래 순두부찌개 글인데 말나온김에 덩달아 제목도 바껴버리네요^^

 

구독자는 다 가족 ㅋㅋㅋ  이 영상을 보고 먹고 싶다고 했더니 지난주에 올케랑 만들어 가지고 왔어요. 정말 맛있었어요.  시간 나시면 한 번 봐주시고 만들어도 보세요^^ 

 

🥘🥘

이번엔 언니가 만든 순두부찌개입니다.  제가 순두부찌개를 아주 많이 사랑하는데 언니는 뭘해도 그냥 맛보장이라 기대 가득.  이런 음식을 먹을 땐 전 그냥 그냥 먹습니다.  무장해제하고 끝까지.  이대로만 하시면 20분내로 순두부찌개 베테랑 주부의 손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요리시간 

20분

 

◎ 재료

버섯, 대파. 순두부, 참기름, 고춧가루,

후추가루, 집간장, 참치액젓, 계란

 

◎ 요리순서

1. 어떤 버섯이든 좋습니다. 잘게 자릅니다.

 

2.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3. 파를 넣어주세요. 

제가 대파를 좋아해서 냉동실에 대파 한가득.

 

4. 후추가루 고춧가루 들어갑니다.

굵은 고춧가루고 매운 고춧가루 사용.

 

달달달 볶으면

야채수분과 참기름, 고춧가루가 잘 어우러져서

자박자박해집니다.

 

5. 물(육수)을 넣고 끓입니다.

저흰 육수가 없어서 물을 넣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그림입니다.

 

6. 집간장 1 & 참치액젓 2를 넣어주세요.

일단 간을 간간하게 했습니다.

 

7. 드디어 순두부 투하!!! 처음에는 하나를 넣었는데 

모자란듯해서 하나 더 넣었습니다.

 

9. 끓이다가 후추가루를 톡톡 또 넣더라고요. 

이즈음해서 후추가루를 넣는 순서는

그리 중요해 보이지 않습니다.

 

10. 순두부찌개에 들어간 계란도 좋아해서

두개를 넣었습니다. 세개? 세개는 넘 많은것 같아요.

 

베테랑주부의 순두부찌개 완성!!

 

◎ 오늘의 마무리

주물팬 한가득 제가 다 먹었습니다!!

아 그리고 참치액젓을 더 넣어 마지막 간을 했는데

마지막 간은 국간장, 소금, 액젓등으로 하면 됩니다.

 

순두부찌개 베테랑주부의 손맛

 

관련글

2021.08.01 - [라이프] - 월남국수스프 감자볶음

2021.07.23 - [라이프] - 계란찜 가쓰오부시장국

2020.12.25 - [라이프] - 마늘빵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