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주차 광어회

2021. 2. 9. 10:05일상다반사

728x90
반응형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주차 광어회

지난 일요일 오전부터 '회' 생각이 슬슬 나더라고요. 그래서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으로 GO GO!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주차는 주말에는 무료이고 평일은 2시간에 1,000원입니다. 이 건물 앞쪽이 다 주차장이고 건물 옥상도 주차장이라서 주차장은 넉넉한 편입니다. 그리고 이 건물 뒤쪽에는 청과물 도매시장이 있습니다. 과일, 야채를 만나보실 수 있고 청과물 도매시장 앞에도 주차장이 잘 되어있습니다.

 

 

수산시장 건물 1층은 싱싱한 수산물과 건어물이 있고 2층은 하나로마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통 저는 2층 하나로마트를 구경하고 1층으로 내려가서 회를 삽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니 이날도 여느 주말처럼 사람이 득실득실 많아요. 하지만 평일엔 손님이 너무 없어서 친구가 갔다가 걱정이 될 정도였다네요.

 

<내돈내산> 제가 단골로 가는 집은 풍어수산. "두 명 먹을거예요. 세명 먹을 거예요." 말씀드리면 수족관에서 적당한 것으로 고르셔서 알아서 해주시니까 편하고 포인트 적립도 하고 그래요. 적립카드는 매번 안 챙겨가서 몇 개를 갖고 있네요.  

 

큰 고기들이 작은 수족관 안에서 열심히 헤엄을 치고 있습니다. 이 물고기들을 보면서 우리는 회가 참 싱싱하겠구나 맛있겠구나 하고 생각을 하는거죠. 오늘은 두 명이 먹을 광어 한 마리 27,000원

 

준비하시는 동안  주변 구경 중입니다.

 

이 포장...왜 이렇게 무섭게.......이 아이들은 아픔을 느낄까요, 못 느낄까요? 아참....이미 죽어서 아픔을 못 느끼겠네요. 예전에 동생이 이 문제를 두고 검색을 해 봤는데 너무 난해한 문제였는지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누워있는 이 아이의 이름은 뭐지? 연어인가? 뒤에 세팅된 회접시보다 훨씬 크네요. 뒤에 셋팅된 회접시는 바로 편리하게 사갈 수 있게 준비해 두신건데 15,000~20,000원이었어요.

 

회접시가 완성되어 가는 과정을 움짤로 만들고 싶은데

아직 제가 움짤 마스터를 못했어요. 

 

하얀 접시 위에 양파가 올려졌습니다.

양파를 올려주시니까 너무 좋았어요.

양파의 톡 터지는 매운맛이

회의 맛을 더욱 살려 주거든요.

 

도톰한 회가 접시에 차곡차곡 담기면

회를 빨리 먹고 싶다는 생각만 들어요.

 

지방이 많아서 맛있다는 꼬리 부분까지.

아니 지느러미겠죠ㅋㅋ

 

늘 서비스로 넣어주시는 연어

이 서비스 연어 맛이 항상 꿀맛입니다.

 

무순과 생강절임. 락교.

다다 빨리빨리 먹고 싶다.

 

마지막 포장하실 때 한 장 찍었습니다.

생겨자 색깔도 예쁘고 

전체적으로 색깔이 잘 조화롭네요.

 

회랑 매운탕거리 푸짐하게 포장하고

조개 코너 가서 꼬막도 샀습니다.

꼬막 잘 삶아서 비빔밥 해야죠.

양념간장,  들기름 듬뿍 넣어서요.

 

 

저희 집은 설날 차례를 지내지 않아서 일반적인 명절 음식은 하지 않고 주메뉴로 회를 푸짐하게 떠서 식사를 하곤 합니다.  이번 명절은 5인 이상 집합 금지지만 각자의 방법대로 풍성한 명절 보내시길 바래요.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잘 포장해온 회와 매운탕은 순삭(순식간에 삭제)되었고요. 저 꼬막은 새로운 끼니를 위해 잘 까서 냉장 보관하였습니다. 

 

2021/01/10 - [일상] - 갈릭 아이올리 모닝빵샌드위치

2020/12/25 - [일상] - 마늘빵 만들기

2020/12/22 - [일상] - 배추전 만드는 법

2020/12/21 - [일상] - 해물탕 맛있게 끓이는 법

2020/12/13 - [일상] - 청각손질법